하는법

제주 한달살기 하는법, 준비과정과 꿀팁! 숙소편

서나무 2020. 9. 21. 17:54




제주 한달살기 하는법, 준비과정과 꿀팁을 소개합니다!

코로나가 길어지며 제주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주 한달살기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준비하는 과정이 처음엔 정말 막막하지요.

경험을 토대로 오늘 포스팅에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잘 따라오셔유~~!!




# 숙소

제주 한달살기를 계획했다면 역시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숙소를 정하는것이겠지요? 

숙소를 구하는 방법에는 에어비앤비, 미스터펜션, 카페, 야놀자 여기어때 등등 숙박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요!





1)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갬성숙소가 여럿보여요. 호스트가 직접 방을 꾸미다 보니 호스트의 감성을 엿볼수 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주살기 숙소를 구할때는 별로인거같아요. 왜냐면 방의 갯수가 충분하지 않고, 

할인율이 한달 장기플랜에 가장 이득인 부분이 아니기 때문이예요!




2) 야놀자 여기어때 등등

이 어플은 호텔과 모텔 위주로 되어있는데요, 조리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호텔 모텔은 한달동안 지내면서 불편함이 있을거예요. 

여기서 팁은! 

거창한 부엌이 아니더라도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있는 숙소를 고르도록 하는거예요!

매일 사먹는것도 한계가 있을 뿐더러, 제주의 제철 음식들은 정말 맛나거덩요~~! 우리의 요리실력 몇번쯤은 발휘를 해주자구요!!

(통장이 원해요ㅎㅎ...!!!!)




3) 카페

카페는 "네이버 제주한달살기"의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가면 숙소를 구하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자신이 숙소를 구한다고 올리면 연락이 오는 방식과, 반대로 호스트가 올려둔 글을 보고 연락을 드려 거래를 성사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페는 사기위험이 있다고 해서 정말 꼼꼼하고 확실히 할수 없으면 안하는게 낫다라는 말이 있어요. 

위험을 감수하기 보다는 플랫폼을 끼는걸 차라리 추천합니다!




4)미스터호텔

제가 가장 추천하는 한달살기 숙소 플랫폼입니다! 

저도 한참 숙소를 구할 때 도움을 받았던 플랫폼이예요.

장기숙박으로 갈수록 할인율이 높아서 잘 찾으시면 정말 괜찮은 숙소를 얻을수 있으실거예요! 

이때 꿀팁! 

필터를 설정하시면 자신의 예산과 위치에 따른 방을 볼수 있으니 꼭 활용해서 눈 빠지게 보는일 없도록 해용

은근히 별거 아닌거 같지만 숙소가 워낙 많아서 정말 일일이 보다보면 앞에거 기억안나고 그래요..ㅋㅋ






저는 여행일로부터 2개월전부터 서칭을 해서 숙소를 둘러봤습니다. 일찍 구할수록 좋은 숙소를 겟! 할 수 있어요.

왜냐면 내가 가고싶은 곳은 남들이 보기에도 가고싶은 곳이거든요ㅠㅠ

시간이 되신다면 계획한 시점부터 당즈앙 열심히 숙소를 뒤져보세요 !!

실제로 저도 가고싶은 곳이 몇군데 있었는데 제가 가는 기간에 다 나갔다고 해서 너무 아쉬웠어요ㅠ 

꼭 미리미리!





외에 숙소 구할때 을 추가하자면

# 숙소 사장님과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 곳으로 선택하세요! 

거래를 위해 연락을 주고받을때 딱 너낌이 온답니다. 이 쥔님은 이야기가 되는 사장님이구나!

한달을 살면서 생각외로 불편한 부분이 생기더라고요. 

이럴때 추가 요청사항에 대해 원활한 조치가 이루어져야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수 있답니다.




# 미스터펜션에서 방을 보시고 숙소 사장님께 문의할때 가격에 대한면을 조심스레 이야기 해보셔도 좋을거같아요. 

플랫폼을 끼지 않고 거래하면 수수료를 빼주시는 사장님들이 계세요. 

단, 이럴경우에는 사기에 대한 염려를 꼭 부탁드립니다. 

금액차이가 10만원 미만이라면 플랫폼을 끼세요~!



집 근처의 시설이 어땠으면 좋겠는지 키워드를 정해두시면 위치를 정할때 용이해요. 

예를들어 보여드리면 저는 해변이 도보5분 이내였으면 좋겠고, 

카페를 워낙 좋아해서 #해변근처 #카페근처 를 키워드로 두고 숙소를 정했어요. 한달동안 이 부분이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심심하면 나가서 해변에서 책읽고 과일먹고, 갑자기 물놀이가 내키면 물놀이 하면 돼요 바로앞이 바다니까요! 

돌아와서 심심하면 카페가면 돼요.

 멀지않은 곳에 카페가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가서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먹어주면 기분 아주그냥 최고. 

키워드 정하기 돼지꼬리 땡땡 !!!!!!! 




이상으로 숙소편은 여기서 마칠게요. 꿀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를 부탁드려요. 큰 힘이 됩니다!

한달살기를 계획하시는분들 행복한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고, 마스크 꼭 착용 하시는거 정말 필쑤필쑤요~:)

당신의 모든 하루가 빛나길 바라며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