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법

제주 한달살기 하는법, 준비과정과 꿀팁! 교통&관광편

서나무 2020. 9. 24. 14:34

안녕하세요! 서나무예요 :>!

먼저 제주 한달살기 숙소편으로 찾아왔는데요~ 안보신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오늘은 교통과 관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합니다.

길 잃지 마시구 잘 따라오셔유~~!

제주 한달살기 하는법, 준비과정과 꿀팁! 숙소편

 

 

# 교통

거두절미 하고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교통수단은 크게 뚜벅이, 렌트카 둘 중 어느것에 속하느냐에 따라서 수단이 달라져요

렌트카는 제가 갔을때가 성수기여서 그런지 값이 너무 비싸고! 비싸고! 비싸더라고요ㅎ

자차를 가지고 계시다면 자차를 탁송하는 방법이 비용면에서 가장 좋아요.

 

 

 

저의 선택지 중에서는 버스, 택시, 뚜벅이가 있었어요

세개를 적절히 활용하며 관광하자~ 했는데 

제주 살기를 하면서 엄청난 아이템을 발견했습니다!

 

바로바로 전동킥보드

 

한달살기 초중반쯤 전동킥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킥보드 대여를 알아봤어요

하지만 한달남짓 시간동안 대여를 하는 비용 보다 중고로 하나 사는게 낫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ㅎㅎ 당근마켓을 뒤졌습니다.

그리고 찾았지요!

요놈으로 제주 골목골목을 많이 다녔는데 진짜 제주풍경을 느낄수 있었어요

관광지는 많이 다녀봐서 식상했거든요 

멀리갈때는 차량 트렁크쪽에 킥보드를 싣고 이용했어요

해안도로 올레길이 워낙 많아서 킥보드 타면 진짜 행복하실거예요 크크

 

 

#관광

관광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짜야하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한달살기를 계획하며 이부분이 참 고민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결론은

아니요!

30일동안의 계획을 모조리 다 세우실 필요는 없어요~

가서 지내시다보면 취향과 하고싶은 리스트가 계속생길거예요

그걸 토대로 짧게 삼일정도의 계획들만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셔도 충분해요

우리는 쉬러가는거잖아요 ㅎㅎ

막상 갔는데 어떤걸 해야할지 모르겠다라면

집 앞만 나가도 올레길이여요! 

제주의 골목은 너무 예쁘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정보는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데요

제가 잘 사용했던 

먹거리 지도,

관광 지도를 알려드릴게요~!

 

 

 

모두에게 아름다운 한달살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하루를 소중하게 보내길 바라며, 다음편에서 또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