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법

알뜰폰요금제 전환 하는법, 핸드폰 약정 끝, KT M모바일

서나무 2020. 10. 7. 20:02

안녕하세요 서나무입니다!

긴 추석 연휴 후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

아직 비싼 통신사 요금제 쓰시고 계시는분 계신가요?

이제 비싼 요금제 말고 같은 스펙 대비 훨씬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고 

소듕한 머니 세이브해요~

핸드폰 약정 끝나신분! 자급제 핸드폰을 쓰고계신분 방법 설명해 드리니 따라오세요~


 

알뜰폰 통신사는 크게 헬로모바일, U플러스 알뜰폰, KT M모바일이 있는데

저는 KT M모바일로 정했어요

어느곳에서 하든 큰 차이가 없으니

각각의 이벤트를 보고 끌리는걸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상품소개 > 요금제

를 클릭하면 엄청 다양한 요금제가 나옵니다

여기서 요금제를 먼저 쭉 둘러보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차례대로 신청해주면 됩니다.

 

이 단계에서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셀프개통은 안되고 통화로 개통해야되서

신용카드 미소유자는

애초에 고객센터로 전화개통 하는쪽이 훨씬 빨라요 ㅠ

 

신청을 완료하면 

다음날 요렇게 등기를 받을 수 있어요

배송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ㄷ ㄷ

아침에 신청하고 그날 오후에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봉투속에는

유심, 상품설명서

요렇게 들어있습니다

 

유심 교체를 위해

전원을 끄고 유심을 빼줍니다

아이폰은 전원버튼 밑에 아주 작은 동그라미가 있어요

여기를 침 같은것으로 꾹 눌러주셔요

저는 귀걸이를 사용했습니다ㅋㅋ 

잘되요!

 

이렇게 교체를 완료했다면,

 

전원을 켜주세요

전원을 켜면

114에서 개통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따로 설정은 할게없어요!

 

알뜰폰으로 교체한 후 

요금청구는

기존 통신사에서 그달의 쓴 만큼 청구된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에서 제일 중요한게

아무래도 인터넷 속도인데

시골에서도 짱짱하게 터지네요!

통화 음질도 동일하고요

 

통신비 지출 알뜰하게 관리해보기로 해요!